Menu Close

FAQ

Frequently Asked Questions

1. DC2DC 이름의 뜻이 뭔가요?
District of Columbia(DC) to Disciples of Christ(DC)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워싱턴 DC의 영혼들을 예수의 제자들이 되도록 섬기고, 또 그들이 세상을 섬기는 사명적 교회의 목적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DC2DC를 줄여서 ‘디투디’라고도 합니다.

2. DC2DC는 어느 교단 소속인가요?
교회는 교단에 속해있지 않지만 개혁주의 장로교의 정치방법과 교리를 따르고 있습니다. 참고로 본 교회의 목사 직분을 담당하는 홍주형 교우는 University of Maryland College Park (B.A. in Government & Politics), Capital Bible Seminary (M.A. in Intercultural Missions, M.Div. in Pastoral Ministry)에서 공부하셨고 현재 Presbyterian Church in America(PCA) 교단소속입니다.

3. 예배에 방문해보고 교회가족이 되고 싶다면 어떤 절차가 있는지요?
(1) 예배당에 들어오실 때 새가족팀의 안내를 받아 예배모임에 참석하신 후,
(2) 예배모임 후 새가족팀과 함께 3주간 새가족반 과정을 받으세요.
(3) 등록교인으로 등록하신 후 소그룹과 기초학습반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4. 어린 자녀들이 있는데 따로 모임이 있는지요?
영유아부 담당 사역자와 함께 예배당 옆건물에서 따로 모여 성경의 이야기를 듣고 여러 활동을 합니다. 교사, 도우미, 부모봉사자들이 자녀들의 영적 양육을 돕습니다.

5. 일요일 예배모임은 어떤 순서로 진행이 되나요?
1시부터 찬양, 광고와 기도, 말씀선포 순으로 진행됩니다. 말씀선포는 십자가 복음 중심의 강해설교를 합니다. 찬양은 다양한 음악장르의 현대찬양과 찬송가를 한글과 영어로 조화를 이뤄가며 부릅니다. 말씀 후에는 찬양과 기도로 예배모임을 마치며, 예배모임 직후 개인기도 시간이 있습니다.

6. 봉헌(헌금)은 언제 하나요?
예배시간에 봉헌하는 시간이 따로 없습니다. 예배당 뒷쪽에 배치된 봉헌함에 미리 준비해오신 봉헌을 넣으시면 됩니다. 혹은 Venmo (dctodc-church)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Venmo로 봉헌하실 때 감사의 내용도 올리시길 권해드립니다.

7. 일요일 예배의 복장은 어느 정도?
노출이 심하지 않는 한 자유롭게 입고 오시면 됩니다.

8. 주차는 어디에 하나요?
예배당 건물 뒷쪽 주차장에 무료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일요일에는 교회 앞 23가와 주변거리에도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9. 예배모임 후에는 뭘 하나요?
소그룹 및 각종 모임으로 모이며, 매월 첫주일은 또래들과 어울리며 간식을 나누는 시간이 있습니다.

10. 성찬은 언제 하시나요?
1월, 4월, 7월, 10월 첫 주일예배 중에 진행합니다.

11. 교회는 언제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2013년 8월 한달간 준비예배로 모였으며, 같은 해 9월 첫째주에 정식으로 주일 예배모임을 시작했습니다.

12. 소그룹은 언제 어떤 내용으로 모이고, 어떻게 참여하나요?
소그룹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소그룹에 배치해 드립니다. 소그룹 모임은 주로 일요일 예배 후 오후시간에 모이는데, 주중에 가장 많이 모일 수 있는 시간에도 모이는 주중모임도 있습니다. 주로 예배에서 선포되어지는 말씀을 토대로  가이드라인을 따라 은혜를 나눕니다. 더러는 다른 교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13. 절기예배도 하시나요?
저희는 교회력과 절기를 지키지 않습니다. 대신 매주일 예배모임과 매일의 일상을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 죽으심, 부활하심, 다시 오심, 그리고 항상 함께하심을 기억하고 그 복음을 살아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